# 에피소드 1

public void someMethod() {

    1) .... some logic ....

    2) .... System.out ....

}

위 someMethod()의 1)번 로직 수행에 문제가 있어 로직을 수정한 후 실행시켰는데 반영이 안된다.

그래서 2)번 위치에 System.out을 찍었는데 1)번 로직만 실행되고 2)번에 추가한 System.out은 실행되지 않는다.

내 PC에 문제가 있는 건가? 뭐가 문제일까?


# 에피소드 2

@Scheduled(cron="0 * * * * ?")
public void doSchedule() {

    1) .... DB에서 데이타 가져온 후 대상 자료 있으면 수행하는 로직 .... 에러 발생 시 DB에 에러로그 등록됨

}

Spring에서 지원하는 스케줄러 어노테이션을 이용해 1분마다 실행되는 로직을 1)번에 삽입했다.

1)번 로직에 문제가 생겨 DB에 에러로그가 계속 쌓이고 있어서 1)번 로직을 주석처리 후 반영했다. 

그럼에도 불구하고 1)번 로직이 수행되어 DB에 에러로그가 1분마다 계속 쌓인다. 

내 PC에 유령이 있는 것인가? 뭐가 문제일까?


# 에피소드 1 : 이클립스의 Project > Build Automatically 옵션이 꺼져 있었다. ㅠㅠ 

# 에피소드 2 : 해당 스케줄러가 다른 개발자 PC에서도 수행되고 있었다. 결국 그 개발자 PC의 시스템 시간이 내 PC보다 몇밀리초 빨라서 그 쪽 PC에서 위 로직이 먼저 실행된 것이다. ㅠㅠ


결론 : 컴퓨터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. 이것은 진리 !!!!


+ Recent posts